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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의 정의

by Ziros 2022.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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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가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정의하는 단어가 되면서 저는 스스로에게 크리에이터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리고 정의를 내렸습니다.

 

세계에서 우주 비행사보다 YouTube 사용자가 되고 싶어하는 미국 어린이가 더 많다는 사실 과 Kylie Jenner가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크리에이터"라는 용어가 중요한 순간에 들어섰습니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정의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은 이렇게 묻기 시작했습니다.

 

Creator 의 정의

"creator"가 무엇인지 정의해야 하는 투쟁은 "스타트업"이 무엇인지 정의해야 했던 많은 투쟁을 상기시킵니다. 인터넷 경제의 개념을 정의하려는 많은 새로운 단어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이 가져오는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공통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

90년대 후반, 일반 대중은 젊은이들이 몇 대의 PC로 차고에 갇힌 채 몇 개월 후 IPO로 나오는 이 모호한 현상을 정의하기 위해 "Startup"으로 정착했습니다. 사람들은 혼란스러워 했고 실제로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거나 웹 에이전시를 구축할 때 " 스타트   있었다 "고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 일반적 이었습니다. 스티브 블랭크( Steve Blank ) 가 “스타트업은 대기업의 소규모 버전이 아니라 반복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임시 조직입니다 .”라고 말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 그 정의는 모든 사람에게 스타트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스타트업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했습니다.

스타트업은 새로운 종이었고 따라서 그들만의 정의가 필요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DNA를 이해하고 이를 지원하는 적절한 기관(Venture Capital, YCombinator, SaaS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리랜서 비디오그래퍼 부터 WeWork 회원 또는 수공예 보석 제작자 에 이르기 까지 누구나 스스로를 크리에이터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새로운 정의가 필요합니다. 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리에이터를 만드는 3가지 요소.

이 정의를 확장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제작자는 개성 , 활용  반항 의 3가지 교차점에 있습니다.

  1. 개성: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재능이나 열정보다는 자신의 존재에 대해 얼마나 잘하는지에 대해 판단을 받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강박관념이라는 토끼굴을 따라갔고 이제는 매우 특정한 것에 이상하게 능숙한 진정한 개인입니다. ASMR 에서 미니어처 요리 (또는 둘 다 )에 이르기까지 틈새(및 이들의 조합)의 수는 사실상 무한하므로 개인의 개성을 발견하고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 레버리지: 제작자는 인터넷 기반 레버리지를 통해 자신을 확장합니다. 미디어, 코드 및 커뮤니티는 재생산의 한계 비용이 0입니다. 즉, 제작자는 다른 사람의 개입 없이도 자신의 노력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나 지식 근로자와 달리 그들은 시간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그들은 잠자는 동안 버는 자산을 만듭니다. 이것이 출력에서 ​​입력을 상관 관계를 해제하고 궁극적으로 자체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3. Rebellion: 제작자는 더 이상 누구의 허락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전통적인 게이트키퍼를 우회하고 일반 대중에게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레이블 없이 수십억 개의 음악을 듣고, YouTube 사용자는 TV 없이 비디오 제국을 구축하고 , 팟캐스터는 라디오 없이 , 코스 작성자는 대학 없이 글로벌 교실을 구축하고, 작가는 신문 없이 1000명의 구독자를 집계합니다. 그들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소유권, 더 많은 통제력 및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안전을 자유와 교환합니다. 그들은 기업가 입니다.

이 3가지 성분은 분명히 다양한 비율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료 중 하나를 제거하면 매우 다른 것이 됩니다.

  • 개성 + 지렛대 = 수행자 . 반란이 없으면 수행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보안, 덜 복잡하고 더 많은 시간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통제를 포기할 준비가 된 사람입니다. 공연자는 가능한 한 많은 비창조적인 작업을 인터넷 이전 기관(음반사, 신문, TV 채널 등)에 위임합니다. => 예를 들어 게임에만 집중하기 위해 eSport 팀과 계약하는 프로게이머.
  • 개성 + 반항심 = 순수주의자. 레버리지가 없으면 순수주의자가 됩니다. 독특한 것을 만들고 있고 그 공예품을 다른 사람이 소비할 수 없거나 제공해서는 안 된다고 믿는 사람(활용), 음반사(반란)와 같은 약탈적 기관에 의해 손상되어서는 안 됩니다. => 예를 들어 독립 시인은 자신의 시를 인쇄하여 감정가 에게 물리적으로 배포할 뿐입니다 .
  • 레버리지 + 반란 = 용병 . 개성이 없으면 용병을 얻습니다(경멸 아님). 단기간에 성공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 그들의 바닥에서 자주 막히는 사회적 엘리베이터를 수리하는 그들의 방식, 따라서 반항적인 양상이다. => 예: Adwords 캠페인을 실행하여 고수익 제품을 누구에게 어디에서 판매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직송 배송업체.

이것이 왜 중요한가요?

한마디로 '스타트업'이 기업에 하는 사회적 제도, '크리에이터'가 개인에게 하는 일이다. 크리에이터는 프리랜서에게 스타트업은 웹 에이전시입니다. 창조자 경제는 주로 직업의 미래에 관한 것이 아니라 주로 (확장 가능한) 기업가 정신의 미래에 관한 것입니다.

"창조자"가 확장 가능한 개인의 현상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용어입니까? 아마 아닐 것입니다. "스타트업"이 확장 가능한 조직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용어가 아니었던 것처럼. 그러나 그것은 달라 붙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하십시오. 이 정의는 내가 가졌던 산만한 직관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제 다른 사람들과 내 비전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나에게 중요합니다.

이 정의는 종종 같은 우산 아래에 모이지 않는 여러 인접 커뮤니티도 포함합니다. 아티스트, 유튜버, 인플루언서, 팟캐스터, 작가, 코스 생성자, 스트리머( 코드 및 미디어를 통해 무허가 레버리지 구축) 가 새로운 제국 건설자 입니다. 그들은 용기, 결단력, 낙관 이라는 동일한 가치로 무장한 동일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나에게 그들은 모두 창조자입니다.

  • 🎶 아티스트 는 레이블 없이 수십억 개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 YouTube 사용자 는 TV 없이 동영상 제국을 건설합니다 .
  • 📻 팟캐스터는 라디오 없이 오디오 제국을 건설합니다
  • 👨‍🏫 코스 작성자 는 대학 없이 글로벌 교실을 구축 합니다.
  • ✍🏽 작가 는 신문 없이 구독자 1000명을 집계합니다.
  • 🕹 스트리머 는 스포츠 채널 없이 수백만 명의 시청자와 소통 합니다.
  • 🛍 Shopify 는 소매업체 없이 수백만 개의 항목을 판매합니다.
  •  Community Builders 는 교회 가 없는 글로벌 사회를 모으고 있습니다.
  • 🌎 Indie Hackers 는 VC 없이 전 세계적으로 제품
  • 👌 큐레이터 는 박물관 없이 확장 가능한 갤러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창조경제

저에게 크리에이터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의했으므로 이제 누가 이들을 위해 구축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경제가 무엇인지 정의하기가 더 쉽습니다 . 다음 기사에서 나는 창조주 경제에 대한 나의 매핑 을 그들을 위한 구축에 중점을 둔 100개 이상의 신생 기업 목록 과 공유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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